경동나비엔 보일러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난방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무더웠던 여름이 끝나가고, 앞으로 다가올 추운 겨울을 준비해야 할 때인데요.
겨울철 한파가 오기 전 미리 보일러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동나비엔 보일러 AS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센터 AS 신청 방법
①전화 신청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
AS 신청은 고객센터로 전화한 후 담당자와 문제를 논의하여
가능한 한 빠른 시간에 서비스 약속 일정을 잡을 수 있습니다.
②온라인 AS 신청
고객센터를 통한 AS 신청방법도 있지만,
경동나비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AS를 신청해도 빠르게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를 입력하고, 상품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원하는 방문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③1:1 상담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더욱 심도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습니다.
사진을 첨부하여 특정 문제를 구체적으로 문의할 수있는 서비스입니다.
답변은 [문자메시지]나 [이메일] 또는 [문자+이메일]로 회신받을 수 있습니다.
④실시간 채팅상담
- 평일 : 오전 09시 ~ 오후 6시
- 주말, 공휴일 휴무
즉각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 실시간 상담 옵션을 이용하시면
더욱 빠른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실시간 채팅 상담], [카카오톡상담]을 통해
실시간 채팅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셀프 AS를 신청하고, 온수매트 교체 대상인지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제품 설명서 다운로드
경동나비엔 홈페이지에서는 제품 설명서 및 카탈로그를 통해 자세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파일은 Adobe 아크로벳 리더를 설치해야 PDF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요금 산정 기준
서비스요금을 산정할 때는 보통 부품비 + 수리비 + 출장비가 포함되어 가격이 결정되는데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부품비
10% VAT를 포함하여 제품 수리에 필요한 부품 교체 가격입니다.
◇수리비
수리의 복잡성에 따라 제품을 수리하는 데 필요한 기술 인력이 포함됩니다.
◇출장비
상품 종류에 따라 요금이 다릅니다. 거리는 비용에 영향을 주지않으며, 품목별로 청구합니다.
평일 주간
- 20,000원 ~ 30,000원
심야/주말/공휴일
- 24,000원 ~ 30,000원
보증 기간 안내
경동나비엔의 보증은 가정용 제품과 상업용 제품에 따라 다릅니다.
AS를 요청하시기 전, 해당 제품의 그룹을 확인하여 해당 보증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주거용 제품에는 2~3년의 무상 보증 기간이 적용되는 반면, 비거주용 제품
에는 일반적으로 1년의 보증 기간이 적용됩니다.
정확한 세부 사항은 특정 제품군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보일러 동결 예방 방법
경동나비엔 보일러는 겨울철 동결 예방기능이 있어 동파를 방지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려면, 미리 확인해야 할 체크포인트가 있습니다.
- 보일러 전원 플러그가 잘 꽂혀 있는지 확인
- 가스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
- 분배기의 각방 밸그가 열려있는지 확인
- 노출된 배관은 반드시 단열재로 보온처리
- 혹한기에 수도꼭지를 온수 방향으로 돌려 물이 조금씩 떨어지게 세팅
보일러 배관이 얼었을때 조치 방법
◈냉수는 나오는데 온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
냉수는 나오는데 온수가 나오지 않는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온수 & 직수 배관을 동시에 녹여줘야 하는데,
단열재를 벗겨내어 얼어있는 배관을 수건으로 감싼 후 따뜻한 물을 부어 녹여주거나,
드라이기 또는 보조난방기를 사용해 녹일 수 있습니다.
갑자기 뜨거운 물을 부으면 배관이 균열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60도 미만의 온수로
녹이는 것이 좋습니다.
따듯한 물로 배관 해빙했을 경우 흘러내린 물이 다시 얼수 있으므로,
배수가 잘 되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만약, 배관이 쉽게 녹지 않는다면 배관 설비업체 또는 경동나비엔 AS 접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수와 온수가 모두 나오지 않는 경우
수도배관이나 계량기 부근이 얼어붙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럴때는 가까운 배관 설비업체 또는 경동나비엔 AS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온수 & 직수 배관 위치
- 벽걸이 가스보일러 : 왼쪽에서 3,4번째 배관
- 소형기름보일러 : 보일러 뒷면에 연결된 2개의 배관
- 전기온수기 : 제품 옆 또는 연결된 2개의 배관
대표적인 에러코드 안내
▣Er03, E3, E003 표시
- 점화(연소)가 되지 않아 발생되는 불착화 현상
▣Er10, E110 표시
- 연통에 급/배기 상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Er16, E016 표시
- 보일러에 과열이 감지된 경우
▣Er49, E049 표시
- 난방순환이상 - 정상적인 순환이 되지 않아 발생한 경우
▣Er02, E302 표시
-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되는 저수위 현상
▣Er28, E228 표시
- 물보충이 안되거나 보일러 본체나 배관누수로 잦은 물보충이 되는 경우
▣Er09, E019 표시
- 연소에 필요한 공기와 배기가스를 배출하는 송풍기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Er14, E014 표시
- 가스누설 감지기가 작동된 경우 발생되는 현상
▣Er15, E515 표시
- 컨트롤러에 이상이 감지되어 발생되는 현상
증상별 자가진단 가이드
경동나비엔 홈페이지에서는 증상별 자가진단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난방이 안될 경우
- 온수가 안나오거나 녹물이 나올 경우
- 물이 새는 등 누수와 관련
- 보일러의 전원이 안 들어오는 경우
- 보일러 가동이 소음이 나는 경우
- 보일러 이상작동 관련(실내온도 조절기)
- 스마트톡 APP가 제어가 안 되는 경우
- 보일러 가동시 배기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
※위치 정보를 검색하여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점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센터 안내
경동나비엔은 전국 13개의 AS센터와 본사가 직접 관리하는 340여 개의
서비스점을 제공하고 있는 신속한 A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144 입니다.
전국 AS서비스센터
번호 | 서비스센터 명 | 주소 |
1 | 진주센터 | 경남 진주시 호탄동 307-12 |
2 | 평택센터 | 경기 평택시 서탄면 새말로 27번길 7 (청한빌딩 3층) |
3 | 인천센터 | 인천시 연수구 연수동 569-8 범한빌딩 6층 |
4 | 원주센터 | 강원도 원주시 시청로 3 (로얄타워3층) |
5 | 울산센터 |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울밀로 2832 송주빌딩 2층 |
6 | 부산센터 |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대로 284 |
7 | 대전센터 |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138번길 48 (센텀시티) 2층 210호 |
8 | 대구센터 | 대구광역시 동구 장등로 66 (3층) |
9 | 광주센터 | 광주광역시 광산구 무진대로 251 (국민연금관리공단 광주지사 2층) |
10 | 강북센터 | 서울시 성북구 화랑로 248 장위뉴타워 10층 1004호 |
11 | 강서센터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11 KT&G 영등포지사 사옥 601호 |
12 | 강남센터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심곡로37번길 8 |
13 | 제주센터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9, 3층 |